촉매

흡착제, 환경플랜트, 기능성탄소

홈페이지 제작환경

| 0 comments

  1996년에 연구실 홈페이지를 만든 후 11년 만에 홈페이지를 제작하였다.
  

큐슈대학 기능성탄소재료연구실
   (워드프레스 사용)

  그래픽이나 플래시에 대하여 한참 뒤떨어져 있었는 데, 다행히 XAMPP, WordPress, phpBB, 제로보드가 있어 쉽게 만들 수 있었다. 그 때는 모자이크 찍고 넷스케이프의 방향타를 숟하게 보았고, CGI, perl 때문에 힘겹게 씨름했는 데, 홈페이지 제작환경이 많이 좋아졌네.
  
  XAMPP는 Apache HTTPD, MySQL, PHP, Perl, FileZilla FTP server, phpMyAdmin, OpenSSL을 포함하고 있고, 설치절차가 아주 쉽다.
  
  WordPress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웹블로그 소스로 한국어포럼을 참고하여 설치 및 사용을 할 수 있다. 사용자가 많고 업그레이드, 테마, 플러그인, Q&A도 다양하게 있으므로 여러가지로 공부도 하면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phpBB는 워드프레스와 궁합이 잘 맞는 게시판으로 phpBB Korea을 참고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phpBB 보다 고급기능 (게시판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전체 기능)이 있고, 제로보드 4.0 보다 훨씬 새로워진 제로보드 XE가 탐나는 것은 또다시 중독이 되어서 일까 ?! …

답글 남기기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ME Status : En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