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매

흡착제, 환경플랜트, 기능성탄소

일본음식에 대하여

| 0 comments

 
  사견을 전제로 말하면 일본음식 (나베 포함)은 맛이 밋밋하며, 맹숭맹숭하다.  양도 적어서 코스요리를 다 먹고나서도 배고프다.
  한국음식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는 데 왜 일본음식은 무채색이냐고 물어보니, 향을 즐기기 위해서 향신료를 안넣어서 그렇댄다.  우리의 산채정식을 먹으면 산나물 마다 고유의 향과 맛이 느껴지는 데, 일본음식은 집중해서 맛을 느끼려 해도 그렇지 않은 것 같은 데 …
일본음식
일본음식
 
  다만, 사시미, 스시, 오뎅, 오므라이스, 우동, 카레라이스, 케익 (빵)은 한국에서 팔리는 같은 종류의 음식 보다는 맛있고, 덴푸라, 라면, 야키니쿠, 오코노미야키도 비교적 먹을만한 것 같다고 얘기했더니,  그럼 대부분의 음식이 맛있는 것 야니냐고 반문한다.  그런가 ?!?
 
일본음식
일본음식
(백엔스시집에서 주문한) 스시
(고추가루친) 마루텐소바
일본음식
일본음식
돈코츠라멘
야키니쿠
 
  사시미 (회)의 경우 종류당 두, 세 점 밖에 나오지 않아 충분히 즐길 수 없고, 회를 먹은 다음에 나베 (찌게)가 나오지 않는다.  다만, 오징어사시미는 주요리로 한 마리를 통채로 싱싱하게 (색깔이 계속 변함) 먹을 수 있고, 남은 것은 덴푸라 (튀김)로 먹을 수 있다 (그런데 이런 것은 밑반찬 아닌가 ?!).  예전에 일본고객을 장어집에서 데려가 포식을 시키려 간장구이 1.5 kg, 양념구이 1.5 kg를 주문하였는 데, 몇 점 먹다 말아서 의아해 했었다.  일본에서 보니 기껏해야 두, 세 점 먹는 우나기 (장어)를 그 당시 3 kg나 주문했으니…  
  우리나라에서 팔리는 스시는 좀 창피하다.  무슨 캘리포니아 롤이 그렇게 많은 지…  하지만, 활어회는 여러 종류를 즐길 수는 없지만 밑반찬 포함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니 나름대로 내세워도 될 듯 하다.  적다보니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기네.  왜 일본인들은 스시에 한해서는 양껏 먹을까 ???  한국의 빈 짜장면 그릇 놓여 있듯이, 위 그림과 같이 큰 스시접시가 집 문앞에 빈 상태로 한 판, 심지어 두 판 있는 것도 봤다.  궁금하네…
 
일본음식
일본음식
사시미
이카사시미

답글 남기기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ME Status : En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