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매

흡착제, 환경플랜트, 기능성탄소

대기오염 유해물질에 대하여

| 0 comments

 
  한국환경공단의 에어코리아에서 지역별 이산화질소 (NO2)의 대기환경기준농도는 연평균 0.03 ppm이다.  그런데 서울의 2010년 이산화질소 농도는 0.034 ppm이다.  과장을 하면 서울에서는 일 년 내내 대기환경기준을 초과하는 공기를 마시며 살고 있다.
지역별 이산화질소 연평균 농도
지역별 이산화질소 연평균농도 (2010년, ppm)
  미국의 경우 EPA 대기오염도측정기록을 찾아보니 오존 (O3)의 농도가 일부 도시에서 대기환경기준을 초과하며, 미세먼지 및 이산화질소 (NO2)의 농도가 높다.  일본의 경우 환경성 대기오염물질광역감시시스템 (소라마메군)의 대기오염물질기록을 보면 오존을 포함한 광화학산화제와 이산화질소의 농도가 높다.  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등의 저감대책을 세워 대기나 실내에서 덜 해로운 공기를 마시게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정화필터를 설치하여 실내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미국의 도시별 대기오염도 (2007년)
미국의 도시별 대기오염도 (2007년)
일본 동경의 대기오염물 시보지표
일본 동경의 대기오염물 시보지표 (2011년 11월)
  한편, 중국의 경우 환경보호부 주요도시 공기질량일보에서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내공기질표준 (GB/T 18883-2002) 에서 오존, 이산화질소를 포함한 중국의 실내공기질표준을 확인할 수 있다.

환경보호부 주요도시 공기질량일보
  유럽 도시 (예를 들어 베를린)의 대기오염물질별 현재오염도전날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다.

유럽의 대기오염도
  
물질안전보건자료
오존의 물질안전보건자료
이산화질소의 물질안전보건자료
 

답글 남기기

Required fields are marked *.


IME Status : En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